귤 효능 칼로리

귤 효능 칼로리


나만의 백과사전 내가 생각하는 귤의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왜 귤을 드시나요. 맛있으니간 그리고 도구가 필요없이 손가락으로 손쉽게 까서 먹을수 있으니간 귤을 좋아하는게 아닐까요. 그런데 의외로 칼로리가 높다는거 한번 알아보자구요.

 

귤효능

귤 효능

 

개인적으로 내가 생각하는 귤의 효능은 간단하다. 비타민도 많이 들어가고 일반적으로 알려진 귤의 효능은 천식, 동맥경화,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에도 좋으며, 간경변, 결장암, 직장암, 소화불량, 폐암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진 맛있는 과일입니다.

 

 

 

 

그런데 이건 서류상의 내용이고 나만의 백과사전이 생각하는 귤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 도구 없이 손으로 까서 먹을 수 있다.

  • 다른 과일보다 싸게

  • 맛있다.

 

맞다 그게 다다. 특히 초겨울 비라도 내리는 그러한 좋지 않은 날씨에 따뜻한 아랫목을 찾아 이불을 깔아놓고 거기서 귤을 까먹으면 정말 맛난다.

 

 

귤은 제철이 아닐 때는 비싸지만 초겨울로 들어설 때 귤은 가격도 적당하고, 제철과일이라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 많은 이들이 추워지는 시기 찾는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이다.

 

 

 

귤 칼로리

 

▣ 귤 단점 칼로리

 

이런 귤도 단점이 있다. 아무 생각 없이 귤을 까서 입안으로 넣다 보면, 도대체 얼마나 먹었는지 모른다.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귤의 칼로리가 적지는 않다. 100g 기준으로 귤은 39kcal 정도 된다. 오늘 밤 당신은 그것을 모르고 얼마나 많은 귤을 현장에서 뱃속으로 넣었는가? 저도 반성해 봅니다.

 

 

 

 

귤을 적당히 드시면 우리의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효자 같은 과일입니다. 단 개인적으로 위가 아플 때 신 귤을 먹으니 간 위산 때문에 더욱더 고통스러웠어요. 위가 좋지 않을 때는 잘 밤에 드시지 마세요. 이상으로 귤 효능 칼로리 포스팅을 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