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자크기 모양 모바일 에서는

티스토리 글자크기 모양 모바일 에서는


안녕하세요. 오늘으누 티스토리 글자 크기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 실험을 해볼가 합니다. 그리고 감안해야 하는것은 자신의 스킨에 따라 같은 고딕에 12PT 인데도 더 작게 나오거나 크게 나올수 있다는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글자 크기 모양 알아보기



먼저 다른사람이 고딕에 12PT 쓴다고 무조건 따라하면 안된다, 자신이 쓰고 있는 스킨과 같거나, 같은 버전이거나 그래야 한다. 이글을 쓰는 본인도, 기존에 티스토리 스킨을 쓸때는 고딕 12PT 모바일 PC 쾌적했는데 스킨을 바꾼후 PC는 괜찮은데 모바일에 글자 크기가 작게만 느껴진다. 그래서 여기서 실험을 해본다.



일반적인 글은 고딕 12PT이다. 이글도 마찬가지다. 예시로 무엇을 쓸지 고민중인데 노래가사로 비교해볼가 한다.





고딕 12PT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존하세"


고딕 14PT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존하세"


고딕 14PT는 조금 큰듯하고 딱 13PT가 좋아보이는데 고민이 많이 되네요.






돋음 12PT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존하세"


돋음 14PT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존하세"




바탕 12PT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존하세"


바탕 14PT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존하세"





굴림 12PT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존하세"


굴림 14PT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만세 무궁화 삼천리 화려 강산 대한 사람 대한으로 길이 보존하세"



어떤글이 이쁜지 모르겠다. 일단 올려보고 스스로 맘에 드는 글자 크기를 찾아야 하고, 만약에 여기서도 없다면, 어도비 고딕 뭐 이런 무료글자들을 다운받아 사용해야 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